본문 바로가기
맛있고 간단한 레시피

코코넛 쿠키 만들기 - 초간단 레시피 공개합니다! (주말 브이로그 /키토 식단 / 홈베이킹)

by 한다여사 2020. 11. 1.
300x250

코코넛 쿠키 만들기 - 초간단 레시피 공개합니다! (키토 식단 - 홈베이킹)

이번 주말 한다여사의 브이로그를 글로 풀어 볼게요.^^

토요일엔 벌써 계획했던 츤데레 둘째 아들과 데이트하고....

(뭐 아들과의 데이트란 별거 없어요. ㅎㅎ 하루 삥 뜯기며 같이 다니는 거랍니다.ㅋㅋ 아들한테

삥 뜯기는 건 왠지 기분 나쁘지가 않네요. 같이 다니는 게 행복하답니다.)

아들 겨울옷 장만하러 롯데아웃렛 여기저기 다녔네요.

요즘 유행하는 양털 뽀글이 잠바를 갖고 싶다 해서 뽀글이 잠바 하나 사고 

티셔츠랑 바지 사주고.....

그리고 어제가 배스킨라빈스에서 31일마다 하는 써뤼원데이(?)였죠. 아이스크림까지 사줬더니 행복하다며 

꼭 효도하겠다네요!. 귀여운 녀석!

일요일은 늘 일주일치 통밀빵을 만듭니다. 일주일치 식량을 만들어서 냉동실에 넣어두면 왠지 모를 든든한 기분!

그리고 몇 주째 냉동실에 잠자고 있던 코코넛가루가 갑자기 생각났네요.

그래서 오늘은 코코넛가루로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 하나 올려드릴 테니 한번 만들어 보세요!

한다여사가 글로 풀어보는 브이로그라 해놓고 갑자기 정보성 글로 바뀌네요.

하아! 습관 바꾸기가 쉽지 않네요.

'기자정신 = 블로거 정신'이라 선배 블로거 들의 영상을 하도 봤던 터라.

간단한 브이로그 끝에.... 들으면 따라 만들고 싶어질 솔깃한 정보 하나 알려드리고 사라질게요.ㅋㅋ

 

초간단 코코넛쿠키 재료

계란 흰자 4개 130g

몽크로슈 70g ( 에리스리톨 70g)- 설탕 대체품이니 설탕 넣으실 분은 넣으셔도 됩니다.

코코넛가루 140g

 

1. 계란 흰자를 거품기로 풀어준다.

2.몽크로슈(설탕 대체품)를 넣고 골고루 섞어 준다.

3. 코코넛 가루를 넣고 섞어 준다.

4. 오븐 팬 위에 종이호일을 올린 후 코코넛 반죽을 동글납작하게 만들어서 올린다.

5. 1차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 15분 돌린 후

   2차 오븐 팬의 위치를 돌린 후 150도로 15분 돌립니다.

쿠키 색이 밑면 색상이 브라운 색을 띠면 다 된 겁니다. 각 오븐마다 출력이 다르니 온도나 시간을 코키 색을 보며 

세팅을 해주세요.

6. 식힌 후 맛있게 먹는다.

 

홈베이킹 하다보면 있는 양푼 다 꺼내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 만드는 코코넛쿠키는 양푼 하나에다

재료 다 넣고 쉐킷 쉐킷 하면 됩니다.

코코넛 쿠키 재료 쉐킷쉐킷

밀가루가 안 들어가니 모양 내기가 쉽지 않네요. 좀 지저분해 보이지만 완성된 쿠키는 볼만 하답니다.^^

아래처럼 색이 나오면 다 구워진 거랍니다.

노릇노릇 예쁘죠?

 

정말 첨가물 하나 들어가지 않은 다이어트 식단이네요.

제가 키토식을 하지는 않지만 키토식이 대체로 다이어트 식단이고 건강식이라 가끔 키토식을 참고

하기도 한답니다.

 

오늘도 ASMR이 빠지면 서운하겠지요!

코코넛쿠키의 바삭바삭한 소리 들어보세요!^^

코코넛쿠키의 장점은 재료만 있다면 후다닥 만들어 먹을 수 있기에

입은 심심한데 체중 때문에 걱정이신 분들, 당뇨환자라 혈당이 걱정이신 분들 모두 모두 추천드려요!

 

그리고 쿠키는 처음 오븐에서 나오면 원래 물렁거려요.

식힘망이 있으시면 식힘망 위에 꼭 식혀서 드세요.

커피랑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맞다! 오늘 커피머신 청소도 했네요.

커피머신 청소 아이콘이 어찌나 자주 뜨는 것 같은지....

 

오늘의 포스팅은 알차게 보낸 한다여사의 주말 브이로그랑 쿠키 만드는 법 레시피였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포스팅>

2020/10/21 - [맛있고 간단한 레시피] - 초 간단 소다빵 만들기 레시피/ 무발효 무설탕 통밀로 만든 아이리쉬 빵 / 식사빵 OK

 

초 간단 소다빵 만들기 레시피/ 무발효 무설탕 통밀로 만든 아이리쉬 빵 / 식사빵 OK

초 간단 소다빵 만들기 / 무발효 무설탕 통밀로 만든 아이리쉬 빵 / 식사빵 OK 보통 빵 만들기를 생각하면 반죽, 발효, 이스트 이런 것들이 떠오르지요. 귀찮다면 귀찮은 이 모든 것을 거치지 않고

handakim.tistory.com

2020/08/31 - [생활용품리뷰] - 내돈내산 전자동 커피머신-밀리타 카페오솔로 추천,솔직후기

 

내돈내산 전자동 커피머신-밀리타 카페오솔로 추천,솔직후기

방콕 하느라 매일매일 지름신 발동하는 한다여사가 최근에 구입한 제품 중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있답니다. 오늘은 바로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밀리타 카페오솔로에 대해 포스팅

handakim.tistory.com

2020/09/22 - [맛있고 간단한 레시피] - 초간단 100% 통밀빵 만들기 레시피- 무반죽, 무설탕 빵-한시간이면 OK

 

초간단 100% 통밀빵 만들기 레시피- 무반죽, 무설탕 빵-한시간이면 OK

요즘 홈베이킹에 제대로 맛들 린 왕초보 한다여사가 오늘은 너~~~ 무 쉬운...... 이렇게 쉬워도 되나! 너무 쉬워서 미안한 100% 통밀빵 레시피를 들고 왔어요.^^ 어제 올린 카스테라가 조금 어려워

handakim.tistory.com

2020/08/24 - [생활용품리뷰] - 내돈내산-쿠진아트 와플메이커로 크로플 만들기 성공!!

 

내돈내산-쿠진아트 와플메이커로 크로플 만들기 성공!!

올해 계속되는 코로나 유행으로 인해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지요. 한다네 집에는 덩치가 엄청나게 큰 장정 아들이 2명이 있답니다. 대학생, 고등학생 아들인데요. 한창 먹고 돌아서

handakim.tistory.com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