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용품리뷰

강아지 산책 필수용품) 플렉시 자동줄 8년 사용 솔직후기

by 한다여사 2020. 5. 26.
300x250

우리 집에는 별이라는 예쁜 푸들 강아지가 있습니다.

한다의 가족이지요.

아기 있는 신혼부부의 파양으로 3만원 주고 데려와 함께한 지 벌써 8년이 흘렀네요.

맞벌이 부부라 매일 혼자 남아 집에 있을 별이를 생각하니 마음이 짠~~ 하기도 하고 퇴근 후 한다의 건강도 챙기고

별이 콧바람도 쐬어 줄겸 매일 산책을 한답니다.

잠깐 우리 별이 웃는 얼굴 보고 가실게요~!

산책 가자고 하면 저렇게 웃고 난리가 난답니다.

웃는 별이

오늘은 별이 데려오면서부터 산책할 때마다 잘 쓰고 있는 플렉시 자동 줄에 대해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강아지를 키우고 싶은 마음만 있었지 아무 지식도 없이 데려와 지금까지 함께 하고 있는데요.

처음에 검색하면서 리드줄이란걸 알았고 리드줄 중에서는 가장 튼튼하고 고장이 잘 안 난다고 정평이 나 있는 

플렉시 자동줄을 샀었고 아주 만족하며 지금까지 잘 쓰고 있는 자동줄이랍니다.

플렉시 자동줄의 좋은 점은 아주 튼튼하다는 데 있어요. 강아지랑 산책 시 줄이 끊어 지거나 고장 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자동줄을 살 때 가장 고려해야 할 점은 내구성이 좋아야 한다는 것이에요.

처음부터 플렉시를 사용했었고 내구성에 반해 다른 것은 거들떠보지도 않고 지금까지 플렉시를

재구매해서 쓰고 있답니다.

한다네 친정가족들은 모두 동물을 좋아해요.

친정에도 말티즈를 키우기 때문에 다른 자동줄을 많이 봤었지만 특히 중국산 리드줄 ...

정말 금방 고장 나고 오래 못 가더라고요.

그래서 친정부모님께도 플렉시 리드줄을 사드렸고 오랫동안 고장 없이 잘 쓰고 계시답니다.

일단 자동줄은 두 가지 종류가 있어요.

코드타입과 테이프 타입인데요.

아래 이미지에 상세 그림처럼 저런 모양은 코드타입이고요. 테이프 타입은 납작한 테이프 모양의 줄이랍니다.

플렉시 코드줄

코드 줄은 급하게 감을 때 스치면 상처를 입을 우려가 있기 때문에 테이프 타입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테이프 타입의 단점은 줄이 잘 꼬이기 때문에 불편하답니다.

한다여사는 8년 동안 코드 줄을 쓰면서 단 한번도 다친적이 없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한 코드줄을 선호한답니다.

그리고 줄의 길이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5M가 일반적으로 사용하기 가장 좋았어요.

 

요즘은 일류 대기업들 제품도 oem방식의 제품이 많은데요.

플렉시 자동 줄의 장점 중 하나... 원산지가 독일이란 점을 들 수 있는 데요.

플렉시 자동줄 독일산

나라별 선입견을 갖고 말하긴 그렇지만 그래도 made in Germany라 튼튼할 것 같다는 느낌은 지울 수 없답니다.

그리고 실제로도 튼튼하고요.

플렉시 자동줄을 구매하면 속에 정품 보증카드가 들어 있어요.

품질보증기간은 2년이나 되네요.

근데 너무 튼튼해서 AS  받은 적이 없어서 보증기간은 포스팅하면서 알게 되네요. 하하!

잠금장치는 아래와 같은 모양으로 되어 있답니다.

평상시 산책할 때 넓은 공원에서는 자유롭게 해 놨다가 갑자기 제동해야 할 때는 제동도 잘 되고요.

줄 고정도 문제없이 잘 됩니다.

플렉시 자동줄 제동장치

먼저 오~~~랫동안 쓰던 플렉시 자동 줄이 고장 나서 이번에 새로 샀더니 손잡이 부분이 커져서 잡기가 훨씬 수월하게 

디자인이 바뀌었더라구요.

판매 상세페이지에 보시면 강아지 몸무게 따라 자동줄 사이즈를 선택해야 한답니다.

우리 별이는 5~5.5kg 정도 나가는 푸들이거든요.

S사이즈 선택했더니 딱 알맞았어요. 

플렉시 자동줄

참! 강아지 키우는 사람으로서 한다여사가 강아지 목줄 안하는 분들께 한마디 할게요.

강아지 키우시는 분들! 제~~ 발 강아지 목줄이나 가슴 줄 하고 다닙시다.

한다가 산책할 때 보면, 뉴스에 잊을만하면 나오는 사건들을 보면서도 아직도 느끼는 게 없는 분들이 종종 있어요.

아직도 줄을 안 하고 다니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몇몇 사람들로 인해 에티켓 잘 지키며 강아지 키우는 분들까지 욕을 먹는 상황이 될 때가 많은 것 같아서

씁쓸할 때가 많았답니다.

 

오늘 포스팅 강아지 키우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음 합니다.

 

하트와 댓글은 한다에게 큰 힘이 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