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

김해 장유 맛집-강나루 어탕국수 솔직후기

by 한다여사 2020. 6. 17.
300x250

누구에게나 힐링푸드가 있지요.

어릴 적 엄마가 자주 해주셨던 음식일 수도 있고, 특별한 곳에서 먹었던 음식일 수도 있지요.

한다에게 힐링푸드는 뭘까 하고 생각해보니 엄마가 해주시는 맛있고 시원한 물김치가 바로 생각이 났답니다.

더워지는 요즘 국수에 말아 먹어도 좋고 시원하니 밥이 술술 넘어가게 하는 맛이 너무 좋아요.

이맘때쯤이면 친정엄마는 물김치를 맛있게 만들어서 항상 보내주신답니다.

친구님들의 힐링푸드는 뭐에요? ^^

 

 

한다의 남편은 어릴적 시어머니가 자주 요리해주셨던 추어탕과 어탕이 힐링푸드 중 하나인데요.

제피가루랑 방아잎을 넣은 추어탕을 너무나 좋아하는 남편은 

추어탕을 먹으면 없던 활력도 생기고 건강해지는 기분이 드는가 봐요.

그래서 추어탕이랑 추어탕 사촌쯤 되는 어탕국수를 자주 먹으러 가는데요.

오늘은 김해 장유에 있는 국물이 진한 어탕국수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탕이나 추어탕 같은 거 한다가 어릴적에는 많이 접해보지 못한 음식이지만

남편과 같이 자주 가는 강나루란 식당에서 파는 어탕국수는 한다 입맛에도 합격이라

근처 계신는 분들에게 꼭 소개해 드리고 싶네요.

 

강나루 어탕국수

어탕국수를 주문하면 위 이미지 처럼 미니 가마솥에 담아서 테이블로 서빙해준답니다.

그리고 국수가 다 익으면 각자 덜어서 먹는데요.

국물이 얼마나 진한지 비린맛 전혀 없이 진짜 맛있고 먹고 나면 든든합니다.

특히 강나루 어탕국수엔 국수뿐 아니라 수제비도 넣어 주는데요.

쫄깃쫄깃한 수제비 좋아하는 한다입장에서 점수를 후하게 줄 수밖에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테이블에서 보글보글 끓고 있는 어탕국수도 촬영해봤어요.

 

다 끓고 나면 각자 그릇에 덜어서 먹습니다.

어탕국수

이렇게 먹고나서 마지막으로 어탕국수 국물에 밥을 넣고 죽을 끓여서 먹는 맛도 일품이랍니다.^^

아~! 이 사진들 포스팅하면서 다시 보니 또 먹고 싶네요.

반찬도 맛있고 정갈하게 담아서 나옵니다.

강나루 반찬

어탕국수 먹는 방법도 테이블마다 이렇게 붙여 놓았답니다.

강나루 어탕국수 먹는 방법

강나루 어탕국수집은 한적한 동네 안에 위치하고 있어서 전용 주차장은 없지만 근처에 주차하기도 쉽습니다.

강나루 어탕국수 

올해는 여름이 일찍 찾아와서 덥고 지치는 요즘인데요.

저렴하고 푸짐한 어탕국수 한 그릇에 건강도 맛도 챙겨보시길 추천합니다.

오늘 한다가 소개하는 맛집 강나루 어탕국수 식당도 한다 랑 전혀 관계없는 가계이고

협찬 같은 거 전혀 없이 내 돈 내서 먹고 소개하는 진짜 한다가 자주 가는 단골 맛집이랍니다.

민물매운탕이나 어탕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가보세요.

 

이제 개인적인 이야기 하나 할게요.

저 애드센스 3번째 승인 불가 통보받았어요.

근데 무덤덤하네요.

당장 애드센스 합격한다고 돈벼락 맞는 거 아니기에... 그냥 즐기면서 포스팅하려고요. ㅎㅎㅎ

지금은 4번째 신청한 상태입니다.

한다가 티스토리를 시작한 동기는

라뷰요정리남님의 영상을 어느 날 우연히 보게 되었고 

'티스토리 하면 진정한 디지털노마드가 될 수 있는 거구나!!!'

'티스토리를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단 말이야?!!'

이런 어이없는 생각을 하며 시작한 거예요.

막상 시작하고 보니 디지털노마드는 티스토리 하나로는 어림도 없다는 생각이 들었고

애드센스와는 별개로 즐기면서 포스팅하기로 방향을 살짝 바꾸게 되었어요.

이건 순전히 한다생각이에요.^^

저와 같은 이유로 시작하신 분이 분명 계시리라 생각됩니다.ㅎㅎㅎ

그 당시 리뷰요정리남님 영상이 굉장히 핫했거든요.

친구님들 지치지 말고 즐기면서 포스팅했으면 해서 주저리주저리 해봤어요.

 

오늘의 그림은 슈퍼문과 벚꽃 그려봤는데요.

이비스페인트 브러쉬마다 색다른 효과가 연출되는 게 재밌어서 이렇게 매일 그리고 있어요.

친구님들도 한번 디지털 그림에 도전해보세요.

왕초보도 이 정도는 그릴 수 있답니다.

한다가 그린 벛꽃-한다남편은 진달래 같다고 함

애드센스는 한결같이 콘텐츠 없음이란 메세지로 잡블로거인 한다에게 퇴짜를 놓지만

오늘도 꿋꿋이 한다는 잡블로거의 길을 가고 있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잡블로거 답게 3가지네요.

맛집, 애드센스, 디지털그림 ㅋㅋㅋㅋㅋ

 

한다가 그린 슈퍼문-한다동생은 연하장 같다고 함. ㅋㅋㅋㅋ

 

친구님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하트와 댓글은 한다에게 큰 힘이 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