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자기계발서 추천 ) 존 맥스웰-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by 한다여사 2020. 4. 30.
300x250

 

매일 바쁜 일상 속에 마치 그렇게 바쁘게 사는 것이 정답인양 살다가 어느 날 문득 내가 이룬 것이 뭐가 있나? 

나는 바른 길로, 내가 꿈꾸는 목표를 향해 나가고 있나? 하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냥 이런 일상을 벗어나고 싶었어요. 그런데 내 꿈이 무엇인지, 내 목표가 무엇인지 모르겠는 거에요.

내 삶에 대한 통찰력을 갖고 싶었어요. 그냥 하루하루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며 사는 것이 정답인 줄 알고 살아왔는데

내가 나를 잘 모르고 살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됐어요.

내 삶도 점프가 필요하고 성장이 필요하며 앞으로의 꿈과 목표도 알고 싶어 졌어요. 

 

 

그 후부터 책 속에서 진리를 찾고 있어요. 

1주일에 1권 이상 읽기를 실천하고 있답니다.

혹시 저 같은 생각 하신 분 계신가요?

분명히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요즘을 살아가는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회사나 가정일만으로도 지쳐있지만 벗어나지 못하는 현재를 열심히 살아가고 있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책을 많이 읽고 책을 통해 많은 성장을 하신 분이 인생 책으로 추천하신 자기계발서 

존맥스웰의 '사람은 무엇으 성장하는가'라는 책을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주옥같은 명언이 많고 책을 읽는 동안 내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는 시간이 많았어요.

현재 지쳐 있고 내적으로 외적으로 성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꼭 한번 읽어 보셨으면 좋겠어요.

 

 

책 내용 중 저를 일깨운 명언 하나 들려 드릴게요

'인생에는 중요한 날이 두 번 있다고 한다. 하나는 태어난 날이고

다른 하나는 태어난 이유를 발견한 날이라고 한다'

정말 감동적인 말이죠.

우리 모두 중요한 날 한 번은 지나갔잖아요.

이 포스팅을 읽으시는 분들은 자신이 태어난 이유를 발견한 날이 빨리 오기를 바랍니다.

자신이 가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될 때 잠재력이 발현된다고 해요.

그리고 잠재력을 발현하고 싶다면 자신의 가능성을 믿어야 한다고 합니다.

자신의 가능성을 믿으려면 자존감이 높아야 하는데....

자존감을 기르기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스스로 칭찬하기입니다.

너무 간단하죠?

마땅히 하기로 작정한 일을 해냈을 때도 스스로 칭찬하는 겁니다.

'그런 일을 해내다니 난 정말 대단해!'

'좋아 옳은 일을 했어!'

'티끌모아 태산이지'

'조금 더 성공에 가까워졌어!'라고 생각하기로 해요.

요즘 많은 분들이 자존감이랑 자신감이 낮은 채로 살아간답니다. 

자기 칭찬하기는 간단하지만 습관이 되기까지는 무엇이든 연습이 많이 필요할 것 같아요.

연민은 다른 사람을 일으켜 세우고 변화시키지만 자기 연민은 자신을 패배하게 한다는 말이 있어요.

주위에 봐도 실패한 인생을 사는 분들을 보면 자기 연민에만 빠져서 사는 것을 흔히 볼 수 있죠.

저도 그랬어요. 가끔 자기 연민에 빠질 때가 많았어요. 그러고는 우울해지는 거죠.

긍정적인 마인드로 자기 연민 따위는 떨쳐버리고 내 가치를 발견하고 잠재력 발현까지 계속 성장해 나가려고 해요.

여러분도 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얻어 가셨으면 합니다.

 

 

저자 존맥스웰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를 하자면

미국에서만 2000만 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 작가이고 전 세계 최고의 리더십 전문가라고 해요.

존맥스웰은 개인이 꿈을 이루고 비전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성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이 책은 전세게 24개국 베스트셀러 라고 합니다.

책을 읽기 시작하고부터 새책이 주는 설렘을 매주 느끼고 있답니다.

이런 기분은 정말 오랜만에 느끼는 감정이라 너무 좋더군요. 우리가 늙어 갈수록 설렘이란 감정이 줄어든데요.

여러분도 긴 연휴 동안 내적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좋은 책 한 권씩 읽으시며

설렘이란 감정을 느껴보시길 바래요.^^

 

 

 

하트와 댓글과 구독은 한다여사를 춤추게 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