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부자 되는 방법 알려주는 책) 이서윤 홍주연 작가의 더 해빙

by 한다여사 2020. 4. 19.
300x250


1. 책을 읽게 된 동기


나이 50이 다 되고서야 부자가 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을 하게 됬다.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 것이다.

매일 다람쥐 쳇바퀴 돌 듯 직장,집,집,직장... 이런 생활에서 벗어나고 싶은 생각이 간절하게 든 것이다.  다람쥐 쳇바퀴 돌 듯 사는 것 만이 정석인줄 알고 이때까지 살아왔다. 가난에서 벗어나는 것은 나에겐 해당 되지 않는 말이었고. 부자가 되는건 금수저만이 가능한 줄 알고 살아왔다.

이 나이에 직장에 짤리거나 자의든 타의든 그만 두게 되면 비참한 생활이 기다리고 있을것만 같지만 딱히 방법이 없다는 생각만 하고 살아왔다. 이때까지의 삶에서 벗어나려면 뭐라도 시도해야 했다. 그래서 동기부여 영상들을  열심히 찾고 책도 읽게 됬다.

 책 읽기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1주일에 1권 이상의 책읽기와 글쓰기를 

2달째 실천하고 있다. '하던것만 하면 가진것만 갖게 된다'는 어느 책의 문장이 강하게 공감되었다. 아마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지신 분 들이 많이 있을 거라 생각한다.

어느 유명한 유튜버 분이 개인방송에서 '더해빙' 책리뷰를 하며 울먹이시는 걸 보고는

바로 주문해서 읽게 됬다.




2. '더 해빙' 책이 전하는 메세지


the having은 말 그대로  나에게 있는 것을 충만히 느끼고 감사하는 것에 있다.

보통 사람들은 나에게 없는 것에 집중하며 사는 편이다. 물론 모두 그런 것은 아니지만...

'저 여자가 갖고 있는 백 나도 갖고 싶어!' '나는 왜 이렇게 가난한 부모 밑에서 태어 났을까!'

'다들 있는 대학졸업장 나는 없어. 성공하긴 글럿어' '난 돈이 너무 없어' 등등 없는 것에 집중하며 불평 하며 살때가 많다. 하지만 더 해빙이 주는 메세지는 나에게 조그만 것이라도 있는것에

포커스를 맞추라는 진리이다. 이 것이 바로 다른 성공에 관한 동기부여 책들이랑 다른 점이다.

다른 책들은 대부분 내가 돈이 없어도 마치 백만장자가 된것처럼 이미지화 하고 느끼라고 하는데 반해 '더 해빙'은 현재진행형이라고 한다. 현재 이 순간 나에게 있는 것을 충만히 느끼는 것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간결하고 일관된 메세지를 바탕으로 씌여 있다. 이서윤 작가님의 말에 의하면 해빙을 실천하면 그 효과는 빠르면 2주 혹은 늦어도 3개월 이내 나타난다고 한다.

나같이 성격급한 사람에게 딱인 실천방법인 것 같다. 책을 읽는 동안 마치 이미 부자가 된 것 같은 생각이 들며 행복했다.

사실 처음엔 '이거 뭐지? 미신인가!' 이런 마음도 들었다. 논리적인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반감을 가질 것 같기도 하다. 하지만 마지막까지 책을 읽고 덮는 순가 나는 생각했다.

'더 해빙,  돈드는 것 아니잖아' '홍주연 작가님은 이서윤선생님 가르침데로 해서 성공 했잖아'

나도 생활속에 더 해빙을 실천하기로 했다. 많은 노력이 따르는 행위도 아니고 결심하기도 쉬운 가르침이란게 정말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이서윤작가님에 대해 찾아보고 정말 그가르침대로 해서 성공한 분이 있나 자료를 찾아보기도 했다. 나는 동기부여 잘 받는 사람이기도 하지만 의심이 많은 사람이기도 하다. ㅎㅎ

그리고 찾아냈다. 유튜버 분 중에 자수성가 하신분이 강의도 잘하셔서 그분 영상을 자주 보고 있는데 그 분의 귀인이 이서윤선생님이라고 말하는 것을 찾아냈다.

그러고는 책 내용을 그대로 믿고 실천하기로 했다.


해빙을 실천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첫째 현재 있는 것을 충만하게 느끼며 감사하는 것과

두번째 포인트는 ..우리가 지출할때 그 지출할 돈이 있음을 감사하라는 것이다.

돈이 지출 될때마다 감사하라니! ' 오늘 저녁 외식 할 돈이 있어서 감사합니다'

'이번달 전기요금이 많이 나왔는데 전기요금 낼돈이 나에게 있어서 감사합니다'

등등 이렇게 실천하는 것이다. 책이 주는 메세지는 간결하지만 실천하기는 참 어려운 대목이다.



대충 목차를 찍어 봤다.


3. 어떤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하는가


1) 자신감이나 자존감이 떨어져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많이 받고싶은 사람

2)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

3) 행복함을 느끼고 싶은 사람  

4) 동기부여는 받고 싶은데 시간이 없는 사람                                     


나는 이 책을 직장 다니며 2일 만에 다 읽어 버렸다. 책장이 술술 잘 넘어가는 그런 책이다. ^^

책을 읽을 때 행복감과 좋은 기운이 나는 것을 느꼈다. 더해빙 자체가 감사며 행복인것 같았다

책이 주는 메세지는 간결해서 좋지만 계속 실천하지는 못하고 있다. 순간순간 잊어버린다.

그래도 자기 전에 항상 생각한다.  오늘 해빙을 놓친부분이 있는지...

나처럼 갱년기에 더는 희망이 없다고 생각되고  우울감까지 있는 분들에게도

 강력 추천하고 싶다. 


이서윤선생님이 어느 방송에서 아주 좋은 팁을 한가지 주시는 걸 들었다.

해빙의 효과를 빨리 보고 싶으면 나에게 생활속에 작은 덤이나 조그만 수익이 생겼을때

아이처럼 기뻐하며 해빙하라고 하셨다.

우리 모두 해빙하며 부자됩시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