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무효 트래픽)-이유와 해결방법

by 한다여사 2020. 10. 6.
300x250

한다여사 티스토리가 지난주까지는 참 잘 나가고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행복한 나날들이었지요.

다음 메인 스타일 코너에 3일동안이나 포스팅이 소개되는 일도 있었고요.

첫 달 수익이 16만 원가량 발행하기도 했고( 핀번호를 아직 받지 못해서 출금은 못했어요 ^^)

애드센스 광고라는 걸 티스토리에 달고 나서 신기한 마음에 내 티스토리에 광고가 잘 붙어 있나? 하는 마음에 

하루 종일 들락날락....ㅋㅋ

다음 메인에 내 포스팅이 올라가니 하루 만명이 넘는 분들이 들어오시고...

참 신기한 경험도 하며 재밌는 나날을 보내고 있었지요.

그래서 한다여사가 메인에 올라간 내 포스팅 캡처도 하고 티스토리 유입수도 캡처하면서 

즐거운 포스팅 준비를 나름 하고 있었답니다.

근데 웬일입니까?

월요일 아침 구글에서 메 일한 통이 왔네요.

광고게재 제한 받은 한다여사의 마음을 표현한 포스터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이게 드라마라면 이때 무슨 음악이 '두둥' 하고 나와야 할 것 같습니다.

이게 당최 무슨 말인지...!! 첫 수익도 받기 전에 이게 무슨 일인지...!!

허겁지겁 애드센스 홈페이지 들어가 보니 아래와 같은 공지가 올라와 있습니다.

한다 티스토리로 접속하니 내 소듕한 광고들이 온데간데없이 사라졌네요. 이런....!!

이 사태를 수습하려고 하려고 했으나 명절 연휴 끝나고 회사일이 바빠서 무거운 마음으로 업무에 열중하기

바빴네요.

한다의 티스토리가 광고 게재 제한을 받은 이유는 무효 트래픽이 발생한 것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메일

 

애드센스 홈페이지

한다여사가 조금 어리석긴 하나 그렇게 바보는 아닙니다.

다른 분들의 조언으로 자기광고를 자기가 클릭해서는 안 되는 것은 이미 알고 있었어요.

그래서 철저히 내 광고를 내가 누르는 일은 없었어요. 결코...

무효 트래픽 발생은 어떻게 생긴 일인가! 하고 애드센스 홈페이지 들어가서 정보를 찾았습니다.

 

1. 게시자가 자신의 라이브 광고를 클릭하여 생성된 클릭이나 노출

2. 한 명 이상의 사용자가 반복적으로 광고를 클릭하거나 노출했을 때

3.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 클릭을 유도했을 때

4. 자동화된 클릭 도구나 트래픽 소스, 로봇, 기타 사기 소프트 웨어

 

위 4가지가 무효 트래픽 발생의 가장 대표적인 예라고 나와 있습니다.

한다여사의 심증으로는

첫 번째 다음 메인에 노출되었을 때 어떤 분이 광고를 반복적으로 클릭하였거나

두 번째 한다여사가 내 글을 다음에서 검색을 좀 했었어요.

검색만 하고 내 글을 클릭을 하면 안 되는 건데 클릭을 한 일이 좀 많았어요.

이게 문제인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위 두 번째 이유로 광고 제한을 받은 사례가 있기도 했고요.

 

무효 트래픽에 관한 애드센스 홈페이지 설명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검색한 바와 여러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글을 검색했을 때 마냥 기다리는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무효 트래픽으로 광고 게재가 되는 시기는 짧게는 2주 에서 몇 달까지 걸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이의신청서를 작성해서 발송하는 방법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성의 있는 답변을 받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다는 이번 기회에 광고 게재를 기다리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나 더 운영해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무효 트래픽 원인을 알기 위해 구글 애널리틱스도 가입하였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은 정말로 어렵더군요.

뭐가 그렇게 복잡한지....

애널리틱스 설정은 한다여사가 알기 쉽게 정리해서 다음 기회에 포스팅할 생각입니다.

 

친구님들 중 같은 경험 하신 분들 계시면 소중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다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