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무료 사진편집프로그램)Photoscape X (포토스케이프X)다운로드 및 사용법

by 한다여사 2020. 4. 28.
300x250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배워야 할 것도 많고, 매일 블로그 포스팅하면서 하루하루를

나름 알차게 보내고 있는 한다여사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부딪힌 게 사진 편집인데요.

그냥 찍어서 바로 올리려니 사진이 너무 빈약하고

초라해 보여서 무료사진편집프로그램을 폭풍 검색했어요. 

아주아주 편하고, 기능이 많지만 쉽고 편하게 사진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았답니다.

거기다 무료랍니다. 블로그를 안 할 때 한다여사는 기껏해야 스노우어플밖에 모르는 사람이었는데요.

이런 프로그램도 사용하게 되니 나름 프로가 된 기분도 느끼며 뿌듯하답니다.

이렇게 좋은 걸 나만 알 수는 없잖아요. 그래서 여러분께도 알려드리려고 포스팅을 하게 됐어요.

프로그램명은 Photoscape X ( 포토스케이프X) 랍니다.

먼저 간단하게 편집하는 영상 올려봅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은 영상 참고하시면 더 빠르게 이해하실 거예요.

 

한다여사의 포토스케이프 사진편집영상

위 영상은 한다여사가 항상 사용하는 기능활용 영상을 업로드 해보았어요.

아래 포토스케이프X ( photoscape X) 캡처 사진도 포토스케이프로 편집해서 올린 거예요. 한다여사는 거의 모든 사진 편집을 포토스케이프로 한답니다. 이유는 너무 쉽고 이쁜 툴이 많아서요. (한다여사는 어려운 거 싫어해요)

아시는 분들은 아실 거고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꿀팁이 될 듯한데요.

포토스케이프X의 장점은 너무 많은데 

몇 가지 추려서 알려 드리자면

첫 번째. 무료다. -물론 유료버전도 있지만 무료 버전도 아주 훌륭해요(무료 버전-툴 많음 주의)

두 번째-편집하기가 간단하고 무지 쉽다.

세 번째-툴이 많다.

이외에도 장점이 너무 많은데 오늘은 무료다운로드하는 방법부터 간단한 편집요령까지 알려드릴게요.

 

다운받는 방법부터 알려드릴게요

1.윈도우10 왼쪽 아래 검색창에 'STORE'라고 입력하고 검색 버튼 누르세요

윈도우10 스토어 들어가기

2. STORE 검색창에 Photoscape X 입력할 것

스토어 검색창에서 포토스케이프 검색할 것

3.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할 것. 무료 버전이랑 유료버전 중에 본인 사용용도에 맞게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4. 다운로드 완료 후 포토스케이프 열어 주세요

포토스케이프 썸네일

포토스케이프에서 제가 편집할 때 주로 사용하는 툴은 액자, 텍스트, 자르기 등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용량 제한이 있는 곳에 사진을 올리시려면 사진 크기(용량) 줄이는 것이 필수잖아요.

포토스케이프는 용량 줄이기와 텍스트 색깔이며 효과, 액자도 아주 많이 있고 무료 버전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너무 많아서 다른 사진 편집 어플은 사용할 일이 없어요. 항상 포토스케이프로 편집 후 바로 블로그 포스팅하는데 결과물도 맘에 들고 무엇보다 진짜 편하답니다.

포토스케이프에 있는 기능들을 보여드릴게요.

사진 원본의 색상을 밝게 또는 어둡게, 그리고 부분 밝게 어둡게도 할 수 있답니다.

포토스케이프 원본 색상 채도 편집

그리고 아래 사진은 포토스케이프 기본 편집 툴이랍니다. 여기서 사이즈 조절과 자르기 등이 가능합니다.

포토스케이프 편집툴

스티커가리고 싶은 부분에 활용하시는 분들도 계시잖아요. 저는 자주 사용하진 않지만 스티커도 스크롤바 내리시면 아주 여러 가지가 있어요.

포토스케이프 스티커

사진에 어떤 느낌을 표현할 때 필름 보정하시는 분들이 계시죠. 좋아하실 만한 필름 느낌도 아주 여러 가지가 있답니다.

포토스케이프 필름

아래는 액자라든지 사진 테두리 효과와 사진 모양 변형 등 여러 가지를 활용할 수 있어요.

포토스케이프 액자1

 

포토스케이프 테두리

아래 사진은 텍스트 입력할 때 글자 색상, 폰트 및 여러 가지 텍스트 효과를 낼 수 있는 텍스트 창을 캡처해보았어요.

포토스케이프 글자

포토스케이프 창의 오른쪽 하단 버튼을 캡처해 보았어요. 되돌리기와 저장 버튼이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우측하단의 기능들

오늘은 블로그 사진 편집할 때 아주 유용한 Photoscape X의 다운로드 방법과 여러 가지 기능들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저는 PHOTOSCAPE X를 다운로드하고 이것저것 사용하다 보니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리고 메뉴들이 직관적이라 배우지 않고도 아무나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아요.

 

포토스케이프X 무료사진편집프로그램을 알고 나서 블로그 포스팅이 너무 쉬워졌어요. 원래는 글그램등 휴대폰 어플로 휴대폰에서 편집을 했었는데 막상 사용하니깐 컴퓨터 작업이 훨씬 속도가 빨라서 블로그 포스팅하는데 시간 절약되는 장점이 있어서 좋았고, 그래서 더 자주 사용하게 되는 프로그램인 것 같아요. 물론 휴대폰에서 해야 할 때는 글그램도 자주 사용한답니다. 

 

하트와 구독과 댓글은 한다여사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300x250

댓글